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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펄어비스>시연을 통해 얻은 성과-키움증권(24.11.20)

by 예스이코노미 2024.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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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 목표주가 5.7만원 유지

동사 목표주가를 5.7만원으로 유지하고, 게임 업종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

밸류에이션 기준 시점을 25E로 변경 하였으며,

목표주가는 25E 지배주주지분 1,618억원에 목표 PER 22.5배를 적용했다.

25E 붉은사막을 통한 재무적 성과 반영에 따라 견고한 목표주가를 제시하나

26E 도깨비 출시 변수에 따른 중기 이익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

내년 기중을 지나면서 요구될 것으로 판단한다.

 

지스타 시연에서 확인한 사안

붉은사막 지스타 시연을 통해 확인한 성과는

지스타 모든 출품 라인업 중에서 게임성 기준으로 가장 돋보인 게임이라는 점과,

공방을 중심으로 한 라이트한 소울라이크 색채를 지니고 있긴 하나

본질적으로 해당 게임은 다양한 콤보를 통한 연계 기술과 격투기 등으로 적을 제압하는

스피디한 액션 RPG에 방점을 둔다는 점,

 

또한

액션 기반 게임성이 담보되는 상황에서 전투 조작이 다양하고

다소 어려운 난이도를 요구한다는 점은

게임 유저가 플레이에 대한 피로도보다 학습을 통한 다회차 플레이에 동기부여를 받으며,

오픈월드 기반 다수 퀘스트 및 필드 전투 등을 통해 장비를 파밍,

강화하고 공격속도 등 능력치를 개선해 유저가 선택권을 가지고 보스를 대적할 수 있는

게임 내 자유도가 부각된다는 점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돌멘게 보스 시연에서는 던전이라는 공간의 한계가 존재했지만

대전 범위를 벗어난 근처 연못에서도 캐릭터가 자유롭게 수영을 할 수 있는 등

오픈월드 자유도를 검증할 수 있는 소기의 성과를 확인했다.

사측 입장에선 이번 지스타 시연을 통해 게임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을 것으로 관측되는 바,

출시 시기를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추가 되었다고 총평할 수 있다.

 

붉은사막에 대한 추가 포인트

현 시점에서 붉은사막에 대한 중요 체크 포인트는

첫째 오픈월드로서 기대감을 완결시킬 수 있는 탐험 자유도,

생활 콘텐츠 등을 확인하고 깊이있는 스토리와 내러티브를 통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이며

둘째는 올해 12월 TGA에서 상기 요소와 관련된 영상이 공개되고

영상 말미에 출시 타임라인을 통해 내년 출시에 대한 확신을

시장에 제공해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이다.

양 사안이 완결될 경우 동사에 대한 시장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탄력적 주가 상승을 시현할 수 있을 것으로 종합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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