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 소비경기 둔화 여파 지속
3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474억원(YoY 5.8%), 41억원(YoY -40.1%)을 기 록했다.
① 작년 하반기 완공한 세종3공장 관련 고정비 증가,
② 국내 소비경기 둔화 여 파에 따른
③ 경쟁심화 및 판매단가 하락으로 부진한 손익을 시현했다.
건기 매출액은 YoY 7.9% 증가한 823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및 해외가 각각 YoY 15.9%, -20.2% 증가했다.
국내는 전년 기저효과 및 ODM 대형 고객사 발주 증가가 주효했다.
해외는 러시아 향 매출 급감에 기인한다.
화장품 매출액은 YoY 3.9% 증가한 323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및 해외가 각각 50.0%, -20.2% 증가했다.
국내 고성장은 헤어 제품 신제품 효과에 기인한다.
해외는 신 제품 제품 등록 기인한 재고 조정 영향을 받았다.
별도 수출액(건기+화장품)은 357억원(YoY -15.8%)을 시현했다.
중국 향 매출액은 전년과 유사한 88억원(VS. 3Q23 94억원)을 기록했다.
강소콜마 포함한 중국 매출은 125억원 (3Q23 178억원)을 시현했다.
4Q24 Pre: 기저효과 기인해 YoY 소폭 증익 예상
4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1,545억원(YoY 6.0%), 51억원(YoY 27.6%)으로 추정한다.
전년 일회성 비용 반영(원재료 평가손실)에 따른 기저효과 기인해
YoY 증익이 가능 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는 대형 고객사 발주 증가 및 화장품 신제품 효과가
실적에 긍정 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사료된다.
해외는 러시아 및 중국 매출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 된다.
내년 점진적 회복 전망
2024년 및 2025년 연결 영업이익을
각각 265억원(YoY -12.5%), 341억원(YoY 28.9%)으로 전망한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세종3공장 관련한 고정비 증가 및
국내외 소비 경기 불확 실성은 부담 요인이다.
다만, ① 국내 원가 베이스가 정상화되는 가운데,
② 대형 고객사 수 주 확대로 세종3공장의 가동률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③ 해외는 러시아의 매출 회복을 기대한다.
목표주가는 추정치 조정 기인해 1.7만원으로 하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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