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깜짝 실적 시현한 HMM, 24년 4분기 실적도 기대 상회 전망
환율상승, 유가 하향 안정화, 예상보다 견조한 운임 흐름 때문
지난 주 유럽/지중해 운임 급등은 선사들의 공급 조절 영향
컨테이너선사들 Blank Sailing 영향으로 유럽 운임 강세 시현
11/29일 SCFI는 유럽 및 지중해 항로에서의
컨테이너 운임 급등 영향으로 전 주말 대비 3.4% 상승함.
10월말~11월초 선사들의 GRI 영향으로 약 3주간 운임이 강세를 시현한 이후,
지난 주 유럽항로에서의 운임상승으로 4분기 컨테이너운임이
당사의 예상을 상회하고 있음
지난주 SCFI Europe 운임은 $3,039/TEU(+22.5% wow),
SCFI Med 운임은 $3,682/TEU(+19.9% wow)를 기록하였음
반면,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미국의 관세부과 이전에
아시아-미주향 컨테이너 화물의 선적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있지만,
유럽항로와 달리 미주노선의 운임은 3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음.
11월 29일 SCFI USWC 운임은 $3,345/FEU(-12.5% wow),
SCFI USEC 운임은 $4,954/FEU(-0.9% wow)를 기 록중임
2024년 3분기 깜짝 실적 기록한 HMM, 4분기에도 기대치 상회 전망
2024년 3분기 영업이익 1.46조원을 기록하며
당사 추정치를 크게 상회한 HMM은 4분기에도
기대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HMM의 2024년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 7,561억원(+33.6% yoy), 영업이익 7,588억원(+1,691% yoy)로
최근 시장의 컨센서스 영업이익 6,762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함.
최근 환율 상승, 유가 하향안정 등 우호적 외부환경과 운임 강세 등 때문임.
또한 Spot운임의 추세보다 동사 운임이 후행적으로 실적에 반영되는 점도
운임하락국면에서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기대하게 하는 요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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