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과 점당 매출액 성장 주목
교촌에프앤비의 3Q24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1,276억원(+14% YoY),
영업이 익 76억원(-11% YoY, OPM 6%)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성수기 효과와 전년비 점당 매출액 개선,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 효과로
분기 1,200억원대 매출 규모 로 회복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직영 전환 관련 일회성 비용이
70억원 발생하며 전년비 감소했는데
GPM은 31.9%로 전년비 +6%p 개선됐다.
3분기 매장 수는 국내 1,372개(-4개 QoQ),
해외 77개(+4개 QoQ)를 기록했다.
4분기는 연말 성 수기 및 신제품 광고 효과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GPM개선 효과가 온전히 드러날 전망이다.
24년 연간 매출액 4,786억원 (+8% YoY),
영업이익 232억원(-7% YoY, OPM 4.8%)으로 전망한다.
NDR 주요 내용: 국내외 성장성과 주주환원 강화 전망
이번 NDR에서 투자자의 관심은
국내 성장성과 해외 확장성, 주주환원 계획에 집중됐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는 22년 7.6조원으로
18~22년 연평 균 16% 성장했으며 최근에도 10% 내외의 성장률을
유지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이중에서도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마케팅이 가능한 Top3 브랜드로
점유율이 집중되고 있는데
교촌에프앤비는 3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당 매출액과
가장 낮은 폐점률을 기록하며 출점 수요가 높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내는
1) 신메뉴로 점당 매출을 높이고,
2)코로나 이후 주춤했던 출점을 재개하며 성장을 이어갈 것이다.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과 판관비 효율화로 본사 수익성 개선,
자사앱 강화로 가맹점 수익성 개선과 브랜드 로열티 강화도 기대된다.
해외는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는 아시아 진출국은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성장을 지속하며
미국은 직영점포 리뉴얼과 표준 매장 개발로 2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 인 가맹사업을 시작할 것이다.
이에 따라 매년 최소 20여개의 해외 매장 수 확대와
로열티 수익 창출, 소스 해외 수출 성장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주주환원 측면에서는 향후 수익 성장을
배당을 통해 주주 가치 제고 에 힘쓸 계획이다.
동사는 22년 순이익 -83% 감소에도 DPS 감소를 최소화하며
배당성향 94%를 기록했고
23년은 차등배당을 통해 배당수익률을 방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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