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ODM 코스맥스, 성장은 지속된다
투자포인트 ① 국내외 고객사 다변화 중.
국내는 신제품 중심 견조한 기존 고객사 매출+ 신규 인디브랜드 고객사 매출 확대로 호실적.
이에 따라 3분기 국내 OPM 11.3%(YoY +2.3%p)으로 견조한 실적 시현.
Top 10 고객사 집중도는 3Q23 55% → 3Q24 50%으로 감소하며 고객사 다변화 중.
현재 수주 흐름은 상반기와 유사함.
투자포인트 ② 동남아 등 신규 지역에서 우호적 영업환경&독보적 기술력/영업력 긍정적.
동남아에서 동사는 공급자 우위 지위와 높은 스킨케어 비중으로
10% 중후반대 고마진 상황.
3분기 인도네 시아/태국 매출액은 각각 YoY 38%/70% 시현.
인도네시아는 신규 로컬 브랜드 고객사 대형 프로젝트 및
온라인 판매 재고 확보로 주문 증가.
태국은 경제 호조 지속 중이며, 베트남/캄보디아 등 전략 국가 수출도 고성장 중.
투자포인트 ③ 국내외 CAPA 증설 흐 름 긍정적.
현재 국내외 가동률은 국내 평택 1,2공장 확장 진행 중이며,
25년 초 CAPA 는 24년 대비 +20%, 25년 말은 24년 대비 +30% 확대 예정.
태국 신규 공장 26년 6월 완공해 기존 대비 +20% 증설 예정임.
3분기 기준 가동률은 한국 70% 초반, 중국 30% 대, 인도네시아/태국 60~65%, 미국 30% 수준.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200,000원 유지
화장품 업종 전반적인 실적 시장기대치 하회 및 피크아웃 우려로
코스맥스는 11월 이후 주가 -13% 하락.
12MF P/E는 11배 수준. 견조한 K-뷰티 성장이라는 달라진 방향이 없는 상황 속에서,
주가 낙폭 과대하다고 판단.
국내는 여전히 탑 고객사 +신규 인디브랜드 고객사로 고성장 중임.
코스맥스는 현재 수주 흐름이 1~3분기와 유사한 상황이라고 언급.
또한,
코스맥스는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되었던 대손상각비 통제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준 만큼 실적 변동성 최소화 역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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