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속의 4분기 진입, 기다렸던 반등 시작
높은 해외 비중(매출 64%, 영업이익 67%)으로
과거 K-푸드 대장 역할을 했던 오리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외형 성장 부진하며 주가도 약세.
4분기 부터 제품 및 채널 경쟁력 강화에 따른
매출 성장률 및 주가 회복 기대
춘절 효과 반영 시작, 전 지역에서 양호한 11월 실적
11월 국가별 전년대비 매출증감률은
한국 +1.4%, 중국 +20.8%, 베트남 +13.2%, 러시아 +28.5%
기록하며 대체로 양호.
전반적인 원가 부담 지속 됐으나
매출 회복에 따라 영업이익도 전지역에서 중가
(한국 +3.1%, 중국 +21.1%, 베트남 +19.2%, 러시아 +30.3%)
반응형
중국 위안화 기준 매출은 18% 증가하며 두 달 연속 상승세.
춘절 기획 물량 출고와
고성장 채널(편의점, 간식점, 이커머스) 입점 확대 영향.
원재료 단가 상승 및 채널 입점 프로모션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매량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률은 5달 만에 전년대비 상승(19.9%, +0.1%p YoY).
12월에는 춘절 효과 본격화되는 가운데
채널 공백 축소 및 신제품 분포 확대 전략으로
큰 폭의 매출 증가 예상
Valuation & Risk: 결국은 매출 성장이 밸류에이션 레벨 결정
목표주가 128,000원(동종업계 주가수익비율 평균 20% 할인) 유지.
2025F 주가수익비율은 9.8배로 지나친 저평가 국면.
향후 신제품 출시와 채널 확장에 따른 점유율 상승,
카테고리 확장(견과바, 육포 등),
지역 확장(인도& 미국 법인, 러시아 3공장 등) 가시화 시
프리미엄 구간 진입 가능
반응형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아이매트릭스>AI 솔루션 공급 가시화-IBK투자증권(24.12.18) (0) | 2024.12.18 |
---|---|
<신세계인터내셔날> 신규 브랜드들 느낌 좋다-유진투자증권(24.12.18) (0) | 2024.12.18 |
<한중엔시에스>ESS는 역시 수냉이지-IBK투자증권(24.12.18) (1) | 2024.12.18 |
<유라클>모바일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AI 확대-키움증권(24.12.18) (0) | 2024.12.18 |
<휴젤>모멘텀의 실적 전환 시작-삼성증권(24.12.18) (3) | 2024.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