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산 소프트웨어를 국산화시키며 고객사 이탈 최소화
3Q24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연계솔루션 76%, 보안솔루션 8%, 클라우드 솔루션 16%.
외산 소프트웨어인 IBM의 연계솔루션을 국내로 도입.
이후 자체 소프트웨어 비중을 19년 28%, 22년 40%으로 점진적 확대.
전체 매출 중 유지보수 비중은 40% 이상으로 고객사의 이탈은 낮은 편
연계솔루션으로 국산화, 보안 및 클라우드솔루션은 신성장동력
연계솔루션 내 자사 소프트웨어 매출 비중은 30% 이상.
자사 연계솔루션 중 향후 실적 증가가 가장 기대되는 제품은
MI Open API 솔루션으로 마이데이터 시장의 성장과 동행.
기존에는 IBM API Connect라는 외산 소프 트웨어를 도입했으나
자체 솔루션인 MI 시리즈 개발 후 고도화 중.
EAI, ESB 등 기존 제품과 연계 작업을 통해
고객사의 SW 확대 적용 유도
AI 소프트웨어(MOAI, MOcomsys AI)를 통해
중소형 신규 시장 공략 예정.
MOAI는 사내 문서 검색과 상담 챗봇 서비스인
‘모아이 챗봇’에 적용.
BERT, RAG, GPT-4 등 기존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신뢰성 확보.
클라 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두 가능하며 특정 도메인에
특화된 sLLM(소형 언어 모델)도 개발 중.
기존 연계 및 보안 솔루션과 연동돼 패키지 납품 기대
Valuation & Risk: 2024년, 위축된 IT 투자 심리 회복 중
3분기 누적 매출액 203억원(+10.1% YoY),
영업이익 14억원(+103% YoY) 달성하며
23년 위축된 전방 고객사의 IT 투자 심리 회복 중.
2Q24 수주잔고 268억원 정점으로
5개 분기 연속 전년비 늘어난 수주잔고 유지 중.
지난 2년(4Q22~3Q24) 간 연계솔루션의 수주잔고 비중 약 75%로
대부분 실적은 보안 및 클라우드솔루션 보다 연계솔루션 수주와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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