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출 호조로 실적 개선
3분기(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29억원(+9.1% yoy), 18억원(+79.4% yoy)을 기록했다.
내수 매출은 3.9%(yoy) 줄었지만 정수기 필터 중심의 수출이
20.9%(yoy) 증가하면서 외형이 확대됐다.
수출 비중은 58.2%(+5.7%p yoy)로 늘었다.
특히 미국 주요 고객사인 Watts 필터 재고 감소 등으로
미국향 수출이 39.2%(yoy) 증가했고,
베트남과 태국 등 아시아 수출도 39.9%(yoy) 개선됐다.
또 정수기 부품 원재료 하락 및 매출 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마진율이 3.1%p 향상됐다.
4분기도 미국을 비롯 러시아, 멕시코 등으로
수출 호조세가 이어질 전망이며,
중국 업체로 카본블럭 기술 이전에 따른 수익
약 8억원이 발생할 전망이다.
또 내년부터 27년까지 연간 3억원의 로열티 매출이 예상된다.
지난 9월 음식물 처리기(클린어스) 출시
매출 다각화 측면에서 작년 말부터 가습기, 필터 샤워기, 선풍기 등
생활가전 분야 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가운데,
지난 9월에는 음식물 처리기(클린어스)를 출시했다.
음식물 처리기에 대해 주방 필수 가전제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며
보급률이 상승하 는 점은 긍정적이다.
다만 시장 참여자가 증가하는 한편,
LG전자와 삼성전자 등 대 기업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어
경쟁 강도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올해 관련 매출은 10~15억원으로 예상되며,
후발주자인 만큼 당분간 시장 안착을 위한 마케팅 등
비용 증가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내년 음식물 처리기 판매 확대가 관건
내년에도 수출 기반의 본업 성장 흐름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긍정적인 관점에서 내년 음식물 처리기 매출(사측 목표치)이
약 150억원(月 2,500대x50만원x12개월) 발 생한다고 가정하면
전사 매출이 500억원으로 올해 대비 56%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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