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병원용 화장품 및 탈모 샴푸 전문 기업
동사는 2005년 설립되어 202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항노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줄기세포 연구를 바탕으로 탈모와 피부질환용 화장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음.
전체 매출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탈모 완화 샴푸는 66% 수준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3A24기준).
동사는 자체 브랜드인 볼빅(Ballvic)을 시장에 안착시 켰으며
병의원을 핵심 채널로 B2B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B2C 채널 확보를 위해선 자사몰과 오픈마켓을 운영중.
오프라인, 온라인, 해외 수출 비중은
각각 47%, 43%, 10% 수준이며 볼빅의 인지도 상승이
동사 매출 확대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
25년 신규 제품 출시
동사는 국책 과제로 2022년부터 올해 3월까지
약 2년간 미토콘드리아 활성화로 탈모 증상을 완화 시키는
화장료 조성물 개발에 성공해
관련 신제품 출시 일정을 2025년으로 계획하고 있음.
동사는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볼륨을 확장시킨 경험이 있어
25년 신제품 출시로 약 14%의 매출 성장 나타날 것으 로 전망됨.
(과거 동사가 신제품 출시한 3번의 케이스를 분석했을 때 산술평균
약 14.2%의 매출 신장 효과가 있었음)
보다 빠른 실적 성장 필요
동사는 2020년 코넥스 상장 이후
매출액의 성장과 영업이익 흑자를 지속하며
코스닥 시장에 안착했지만
실적 성장세가 제한적인 아쉬운 모습 나타내고 있음.
동사가 보유한 핵심 브랜드인 볼빅은 병의원 판매를 통해 성장했지만
신규 성장을 위해선 브랜드 인지도 개선과
유통 채널의 적극적 확장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됨.
반응형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승엔터프라이즈>YES. ADIDAS-유진투자증권(24.11.29) (2) | 2024.11.29 |
---|---|
<HL홀딩스>8%+ 주주환원율-유진투자증권(24.11.29) (0) | 2024.11.29 |
<삼성화재>초격차-대신증권(24.11.29) (4) | 2024.11.29 |
<일진하이솔루스>신규 모델 출시로 기대되는 2025년-유진투자증권(24.11.29) (0) | 2024.11.29 |
<제노코>4분기 최대 매출 전망-유진투자증권(24.11.28) (0) | 2024.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