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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애경산업>탈중국을 꿈꾸며-한화투자증권(24.11.26)

by 예스이코노미 2024.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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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치를 하회할 4분기

2024년 4분기 애경산업의 연결 매출액은

1,730억원(-1.6% YoY, +4.7% QoQ),

영업이익은 88억원(-24.0% YoY, -7.7%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124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다.

 

[한국] 홈케어 제품군의 시장 경쟁 심화로 인한

매출 하락이 예상된다.

하지만 루나의 세컨드 브랜드인

다이소 전용 브랜드 ‘루나 투에딧’ 런칭(11/25) 효과,

온라인 매출 성장으로 화장품의 홈쇼핑 외 매출은

성장세(+6.9% YoY)가 이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

 

AGE20’S 에센스팩트 판매 안정화로

화장품의 홈쇼핑 매출 성장(+11.5% YoY)도 동반되며

한국 화장품 매출 성장 (+8.4% YoY)이 생활용품 부진(-2.0% YoY)을

상쇄할 전망이다.

 

[중국] 소비 위축 분위기 지속에도 광군제 판매 호조로

중국 매출액은 -4.6% YoY로 3분기 대비 역신장 폭이

축소될 것으로 추정한다.

 

[일본/베트남 /미국 등 기타지역] 베트남에서의 현지 재고 조정이

4분기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나

일본 내 신규 채널 입점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뤄지며

기타 지역 매출액은 전년 수준으로 방어될 전망이다.

 

탈중국을 꿈꾸는 2025년

생활용품 사업이 내수 중심으로 성장해 온 영향으로

전사 내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1) 화장품 사업에서 Age20’s 를 활용해 중국 비중을 확대해 왔으나

대외 불확실성 확대로 중국 실 적이 최근 부진했다.

다행히

2) 일본에서 LUNA 브랜드의 오프라인 입점 확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연말 기준 약 6,600여개의 버라 이어티샵, 드럭스토어에 입점될 전망이다.

3) 지난 4월 실리콘투와 국가는 미국, 브랜드는 Age20’s의 판매 확대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까지는 쿠션, 선크림 일부 제품으로 시장 동향을 파악 중 이다.

4) 향후에는 협력 국가와 브랜드의 범위를 확대하며

미국 외의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가능성이 높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9,000원으로 하향 조정(-46%)

이익 추정치의 하향 조정으로 목표주가를 하향한다.

2025년 추정치 기 준 PER은 10배에 불과하다.

건전한 장기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중국 외 해외 국가에서의

실적 성장으로 내수 저성장의 한계와

중국 사업의 불확실성을 해소시킬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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