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H24 인건비/외환손익 반영으로 이익 추정치 및 목표주가 하향 조정
◼ 3Q24 인건비 부담 및 물량 둔화로 전사 우익성 개선 제한
◼ 단기 현대기아 HEV 엔진 확보에 따른 주가 상승 모멘텀 발현 예상
투자의견 매수 유지, 63,000원 하향(-10%)
TP 6.3만원은 2024~25년 EPS 평균 7,022원에 Target PER 9.0배(2012~15년 이익안정기 당시 밸류) 적용.
2024년 본업/외환손익 조정에 따른 이익 추정치 하향으로 TP 조정. 이후,
1) 친환경차 열관리 본격화, 2) HEV 엔진 물량 확보, 3) 기계 사업 매각 통한 주가 리레이팅 예상.
단기 현대기아 HEV 엔진 확보가 트리거 되어줄 가능성 높다는 판단
3Q24 매출 2.1조(YoY +0.1%, 이하 YoY), OP 529억(-22.5%), OPM 2.5% 시현
OP 컨센(705억)/당사 추정(674억) -20% 이상 하회.
[모빌리티] 매출 1.9조(- 1.2%), OP 425억(OPM 2.2%),
[기계] 1,867억(+16.5%), OP 104억(OPM 5.6%). YoY/QoQ 해외(러시아/산동) 실적 개선 긍정적이었으나,
생전사 비용 포함한 인건비 부담(YoY -60억), 국내 모듈 물량 감소(-80억) 영향으로 실적 부진.
2Q24 OP 223억을 기록했던 공작기계 사업 또한 원가 높은 재고 반영과 인건 비 부담으로
3Q24 OP 104억 기록. 영업외 손익에 있어 3Q24말 달러/루블화 약세로 -224억원의 외환손익 반영
4Q24 녹록치 않은 업황, 신사업 모멘텀을 기다리며
4Q24
[모빌리티] 국내 모듈 및 엔진 수출 물량 증가 및 러시아 법인 흑자 지속 예상.
다만, 전기차 캐즘에 따른 열관리 입찰 지연 및 메타플랜트 마무리되며 열관리/RnA 매출 공백 예상.
[공작/특수] 방산 수출 물량은 분기 우상향 지속 전망. 공작기계는 원가 높은 재고 반영 및 연말 판촉으로 실적 개선 기대 제한. 녹록치 않은 업황 속 1) 전기차 캐즘 완화와 함께 열관리 모멘텀 강화, 2) HEV 엔진 물량 추가, 3) 기계 사업 매각 통한 실적 안정화 + 현금 확보 통한 주가 반등 기대
※ 본 내용은 투자 권유가 아님을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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