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 Pre: 국내외 모두 라면 성장세
10~11월 국내외 라면은
YoY 물량 성장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우선, 국내 라면 매출은 YoY 2.4%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신제품 ‘신라면 툼바’ 판매 호조에 기인 한다.
국내 수출은 여전히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4분기에도 YoY 30% 수준의 매출 성장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연간 수출액은 YoY 31.1% 증가한
4,200억원으로 추정된다.
내년 수출액은 5천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북미 법인도 4분기부터 흐름이 바뀌고 있다.
10월부터 월마트 매대 이동 및 중남미로의 커버리지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YoY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언론보도 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도 11월부터 미국 현지 생산 및
거래처 입점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된다.
상기 감안한 4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8,986억원(YoY 4.9%), 430억 원(YoY 10.6%)으로 추정한다.
시장 기대에 충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내년 해외 매출 Level-up 전망
농심의 해외 매출 비중은
올해 40%→ 2025년 44%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한다.
① 국내 수출이 동남아 및 유럽 수요 증가 기인해 견조한 가운데,
② 북미 법인은 4분기~내년 유 의미한 성장이 전망되기 때문이다.
하나증권은 월마트 매대 이동 만으로도 YoY 10% 내외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한다.
중남미로의 커버리지 확대 및 신제품 ‘신라면 툼 바’ 등
라인업 확장 효과까지 감안시
내년 매출액은 YoY 17.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③ 중국 법인도 점진적 회복세가 전망된다.
올해 대리상 교체로 재고조정에 대한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했으나,
4분기부터 기저 및 판매 정상화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내수 부양 의지도 긍정적이다.
최근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
현 주가는 12개월 Fwd PER 11배에 거래 중이다.
4분기부터 해외 법인 탑라인 성장세가 본 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확장성은 여전히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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