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성장전략: 외형성장(신사업다각화), 고수익화(부가가치확대)
금번 ‘2024 기아 기업가치 제고계획(밸류업 프로그램)’ 발표를 통해
동사가 중장기 성장 모멘텀으로서 강조한 부분 중 핵심은
1) 중장기 외형성장 추구 및
2) 고수익성 확보/유지.
중장기 외형성장에 있어 동사는 4월 CID에서 발표했던
주요/신흥시장별 xEV 비중 확대 통한
2030년 글로벌 430만대 목표 를 유지했으며,
내년 하반기 PBV(PV5) 양산 및 SDV 기반 서비스 S/W영역 확대 등
신사업 다각화로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여
중장기 외형성장을 추진. 고수익성 확보/유지 측면에서는
전장/고부가가치 사양 및 전동화 PT 중심 차종 전개를 통한
제품 믹스 개선으로 ASP 성장을 지속하고,
ICE/BEV 혼류 생산 방식 활용한 유연 생산 대응체게 구축 통해
고정비 절감(설비 투자비 1/10 수준)하여 원가 경쟁력을 강화.
중장기 재무목표: 매출성장 CAGR 10%+, OPM 10%+ (’25~’27)
동사는 중장기 외형성장 및 고수익화를 통해
향후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10% 및 OPM 10%를 달성할 계획.
매출 성장 목표인 ‘10%+’의 경우,
2030 년 430만대 목표(물량 증가 CAGR 5%) 고려 시
CAGR 5% 수준의 ASP 지 속 성장을 제시한 것으로 추정.
‘OPM 10%+’는 차세대 HEV/BEV 라인업 확장 통한 규모의
경제 확보 등으로 10% 상회하는 xEV 차종당 수익성을 실 현함으로써
PBV 등 신사업 확장의 기반을 안정적으로 마련할 전망.
TSR 35%+ 상향으로 자사주 매입/소각 규모 최소 2배 증가
동사 주주환원 확대 계획인 TSR 35% 달성을 위해
필요한 주주환원(배당 및 자사주 매입/소각) 재원은
’25년 3.65조원, ’26년 3.96조 규모로 증가할 것으 로 전망.
배당 성향 25% 수준 유지에 따라 ’25년 지배주주 당기순이익 추정액(10.46조원) 기준
배당금액은 2.65조원, 자사주매입/소각 금액 규모는 최소 1조원 이상 집행 필요.
이는 올해 발표한 연간 자사주매입/소각 금액(5,000 억원) 대비
2배 이상 증가 규모.
’24년 TSR은 30~35% 제시하였으며
32.5% 수준 TSR 가정 시, 자사주 매입/소각 금액 규모는
7,500억원 수준 예상.
금번 제시된 동사 ‘ROE 목표 15%+’의 경우, ’23년 18.9%, ’24년 19.2% 수준으로
향후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기대.
다만, 매출 성장 CAGR 10%+의 경우 최근 미국/유럽등 주력시장
경기 둔화 및 경쟁 심화에 따른 인센티브 증가 등
고려 시 단기적으로 달성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
그러나,
전장/고부가가치 사양 확대 및 HEV 중심 xEV 비중 확대 통한
믹스 효과 개선으로 ’25년에도 11.8%의 고수익성 확보 지속될 것.
TP 150,000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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