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인디 브랜드와 코스메카코리아
2024년 3분기 기준 코스메카코리아의 연결 가동률은 34%이며,
1교대 기준으로 약 60%이다.
인디 브랜드 수출 증가로 계절성이 완화되며
연간 매출 성장세가 예상된다.
올해 하반기 부터 미국 시장에 맞춘 쿠션 제품 수주가 진행 중이며,
대량 수주 체제로 전환해 영업이익률이 개선되고 있다.
한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은 K-인디 브랜드의 성공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R&D와 제조를 ODM에 맡기고
마케팅과 유통에 집중해 빠르게 성장했으며,
이러한 공생 관계는 상호 성장으로 이어졌다.
대부분의 K-인디 브랜드는 미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한국 ODM 회사들은 미국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에 대한 신뢰와
저렴한 인건비로 높은 경쟁 력을 갖추고 있다.
내년에도 K-인디 브랜드의 성장이 기대된다.
미국 시장에서 K-뷰티의 침투율은 2.3%에 불과해
추가 성장 여력이 크다.
관세 문제로 가격이 소폭 상승할 수 있지만,
중저가 제품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스킨케어와 같은 필수 소비재는 구매가 지속될 가능 성이 높다.
잉글우드랩 매출 이연과 손익분기점 돌파 전략
잉글우드랩은 미국 뉴저지의 잉글우드랩 본사와
인천의 잉글우드랩 코리아로 구성되어 있다.
본사는 프레스티지 제품과 OTC 제품을,
코리아는 미국 인디 브랜드 제품을 생산한다.
본사의 손익분기점(BEP)은 매출액 260억 ~ 280억원이며,
mid-single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위해서는
분기 매출이 300억원 중반 이상이어야 한다.
현재 시장의 이슈가 되고 있는
잉글우드랩 코리아의 3분기 매출 이연은
주 고객사의 용기 소싱 변경으로 인한 수출 지연 때문이다.
고객사가 기존에 턴키 방식으로 용기와 내용물을 함께 주문하던 것을
최근 용기만 자체 소싱으로 변경하면서,
중국에서의 선적 지연으로 부자재 수급에 차질이 생겼고,
이로 인해 3분기 매출이 4분기로 이연되었다.
현재 중국에서 미국으로의 선적 공간 부족 문제가 있지만,
점차 컨테이너 공간을 확보해 수 출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주 고객사와 협력 개선 및 새로운 고객사 확보를 통해
매출 회복과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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