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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제일기획>이번에도 업황을 이겨낸 실적-메리츠증권(24.11.01)

by 예스이코노미 2024. 1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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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Q24 연결 영업이익 956억원(+2.3%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961억원)에 부합

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화에도 식음료/패션 등 비계열 광고주 마케팅 재개는 긍정적

 3Q24 해외는 유럽과 중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 기록

 2024년 매출총이익 1.72조원(+6.2% YoY), 영업이익 3,168억원(+3.0% YoY) 전망

 일부 광고주들의 마케팅 재개는 긍정적. 인력 효율화로 인건비 역시 하향 안정화 전망

 

3Q24 Review: 시장 컨센서스 부합

3Q24 연결 실적은 매출총이익 4,285억원(+6.9% YoY), 영업이익 956억원(+2.3%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961억원)에 부합했다.

 

국내 매출총이익은 주요 광 고주의 마케팅 효율화 정책이 지속됐으나,

식음료, 패션, 뷰티, 헬스케어 등 비계열 광 고주들이 마케팅을 재개하며 968억원(+9.9% YoY)을 기록했다.

 

해외는 유럽(+0.1% YoY)과 중국(+0.4% YoY)을 제외한 인도(+12.1% YoY), 중남미(+15.6% YoY),

중동 (+18.4% YoY), 북미(+17.3% YoY)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이 나타나며

3,317억원(+6.0% YoY)의 매출총이익을 기록했다.

다만, 디지털 인력 충원으로 인건 비가 전년 대비 +12.1% 증가하는 등 판관비 부담이 지속되며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 이익률은 전년 대비 -1.0%p 하락한 22.3%를 기록했다.

 

2024년 연결 영업이익 3,168억원(+3.0% YoY) 전망

2024년 연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7,199억원(+6.2% YoY), 3,168억원 (+3.0% YoY. OPM 18.4%)을 전망한다.

경기 불확실성으로 매체 집행에 보수적이었 던 광고주들 중 일부가 마케팅을 재개하면서

하반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전망 이다.

해외 지역 중 부진한 유럽의 경우 자회사 IRIS의 회복 전까지 BTL 및 성수기 프로모션 등으로 방어할 계획이며,

중국은 디지털 사업 영역 확대와 비계열 광고주 회 복에 집중할 계획이다.

판관비 증가에 따른 수익성 하락은 우려 요인이나, 3Q24 진행 된 인력 효율화로 향후 인건비 증가율 역시

탑라인 성장 수준으로 하락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23,500원 유지

 

 

 

※ 본 내용은 투자 권유가 아님을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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